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 남구 우암동 일원에 각종 금융혜택으로 부담을 줄인 분양단지가 있어 소개를 해드립니다.
HUG의 자료에 따르면 4월 전국 아파트 평당 평균 분양가는1천599만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9.6% 올랐습니다. 특히, 부산은 1년새 14.6%가 올라 전국 평균을 훨씬 웃돌았습니다.
여기에 7월 시멘트 값 추가 인상으로 분양가 상승이 불가피해지면서 합리적인 가격의 선착순 분양 단지로 수요가 몰리고 있는 실정입니다. 선착순 분양의 경우는 지역이나 주택 소유 여부, 세대주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마음에 드는 동·호수를 지정 계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분양 물량의 경우는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는 최근 계약조건 변경으로 금융 부담을 줄여 선착순 분양을 하고있습니다.
사업개요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는 부산 남구 우암동 일원에서 지하 5층~지상 최고 34층, 29개동, 전용면적 59~84m², 총 3,048세대 규모로 이 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2,033세대가 일반 분양을 합니다. 전 면적별 분양 세대수는 59m² 342세대, 75m² 977세대, 84m² 714세대입니다.
입지 현황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는 교통, 생활편의시설, 학군 등 생활인프라가 고루 갖춰져 있으며 탁월한 자연환경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바다에서 불과 500여 미터 거리에 위치한 단지는 높은 지대를 최대한 활용해 시원한 바다 조망권을 누리게 되며 또한 인근에 야경 명소로 유명한 우암동 도시숲과 천제산의 우룡산공원에서 쾌적한 여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단지는 사통팔달의 교통망으로 시·내외 이동이 편리합니다. 도시고속도로(번영로) 문현램프, 동서고가로(감만램프, 문현램프), 부산항대교, 충장로, 수정터널~백양터널, 황령터널, 광안대교 등을 통한 이동에 수월하며, 시내버스를 이용하면 부산역과 서면, 경성대학가를 30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현동 BIFC 국제금융센터와 부산은행 등 금융업무지구와 접근성이 우수해 직주근접의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습니다.
풍부한 학군 또한 자랑합니다. 단지 바로 옆에 우암초와 신연초가 있고, 감만중· 동항중· 석포여중· 대연중· 배정고· 배정미래고· 대양고· 성지고 등 다수의 초·중·고가 가까워 안전한 도보통학이 가능합니다. 또한 부경대학교, 경성대학교, 동명대학교 등 대학교도 인접해 있으며, 연면적 약 1900m²의 우암동 공공도서관도 올 6월 개관을 앞두고 있습니다.
병원, 대형마트, 관공서 등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남구종합사회복지관· 우암동 행정복지센터· 우암파출소· 우암 터미널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단지 앞에 우암동 복합청사가 올해 개관 예정입니다. 또한 홈플러스, 메가마트, 현대백화점 등 대형쇼핑몰과 좋은 문화병원, 일신기독병원 등 종합병원을 이용하기도 편리합니다.
주변 개발호재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는 여러 가지 굵직한 호재로 미래가치가 풍부합니다. 11월 개최지 발표를 앞두고 있는 2030 세계박람회 수혜지입니다. 부산세계박람회가 유치되면 우리나라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됩니다. 북항 일대 343만㎡에 다양한 전시관과 문화시설이 들어서고 전 세계 4천만여 명이 방문하고, 61조 원의 경제효과가 기대됩니다.
북항은 항만 재개발 사업이 진행 중입니다. 지난해 말 기반시설공사가 끝난 북항 재개발사업은 서울 여의도 규모인 310만m²의 항만 매립부지를 첨단 복합단지로 조성하는 사업입니다. 또한 단지 앞 우암부두에서는 해양산업클러스터 조성 사업 중입니다. 마리나비즈센터, 지식산업센터, 수소연료선박 R&D플랫폼 구축사업까지 2024년 완공 예정입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부산 남구는 다수의 정비사업이 진행되면서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남구는 현재 27개의 정비사업 약3만5000여 세대가 진행 중이며, 특히 우룡산공원을 둘러싼 우암·대연 재개발 지구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를 포함한 사업이 완료되면 약1만2000여 세대의 신흥주거타운이 형성됩니다.
단지 특화
단지 안내
단지의 전 면적별 분양 세대수는 59m² 342세대, 75m² 977세대, 84m² 714세대입니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는 두산건설의 에센셜 키워드인 Have, Live, Love, Save, Solve를 바탕으로 다양한 특화설계를 선보입니다.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적용된 월패드 및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스, 난방 조명 등의 제어는 물론 부재 시 방문자 화면 확인이 가능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조망권 확보를 위해 부분 커튼월룩(curtainwall look)과 유리난간 창호 방식이 적용됩니다.
그 외에 태양광 발전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ECO 에너지 절약 수전, 전체 LED 조명, 중앙정수시스템, 공기정화시스템 등으로 ‘꼭 갖고 싶은 공간(Have)’ ‘기쁨이 있는 공간(Live)’ ‘사랑과 행복이 있는 공간(Love)’ ‘알뜰한 생활이 있는 공간(Save)’ ‘생활 속의 문제가 해결되는 공간(Solve)’의 5가지 키워드에 걸맞은 특화서비스 제공으로 입주민들의 정주여건과 주거만족도를 더욱 끌어올릴 계획입니다.
타입 안내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는 최근 계약조건 변경으로 금융 부담을 줄였습니다. 중도금 무이자, 발코니 확장 시 시스템 에어컨 무상제공, 분양조건 안심보장제에 이어 아파트 계약금을 분양가의 10%에서 5%로 낮췄습니다. 따라서 입주 시까지 최대 3000만원대를 부담하면 내 집 마련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59B, 75A·B·C, 84B타입의 경우는 분양 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올 10월부터는 전평형 분양권 전매도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번호로 문의하시면 성심성의껏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